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 건조기 자물쇠 모양 어린이 잠금 모드 풀기

by 레인보우핍 2022. 1. 17.

건조기를 작동을 하려고 하는데 전원은 들어오는데 다른 버튼들이 눌러지지 않아요. 페널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는데 웃는 얼굴의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면 어린이 감금 모드라는 표시예요. 

 

건조기를 사용하려고 전원을 켰는데 아무리 눌러도 버튼을 인식하지도 않고 작동도 하지 않아요. 건조기를 구입한 지 5년이 넘어서 이제 고장이 난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에러 코드를 찾아보려고 하는데 그런 것도 보이지 않고... 너무 답답했죠. 그런데 페널에서 이전에 보지 못했던 웃는 자물쇠 모양이 떠있었어요. 이건 뭘까?

삼성건조기-자물쇠모양-감금기능
자물쇠모양이 떠있으면 감금 기능 작동 된 거에요.

 

찾아보니 웃는 얼굴의 자물쇠 모양은 어린이 모드로 버튼의 작동을 잠금 하는 기능이었어요. 일단 잠금을 푸는 방법은 
"구김 방지"와 " 건조 정도"를 동시에 꾹 3초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물쇠 모양이 없어지면서 건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해요. 반대로 잠금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시 3초간 꾹 눌러주세요.

삼성건조기-감금풀기
삼성건조기 감금풀기 이렇게 3초가 꾹 누르면 되세요!

그런데 이상한 것은 건조기를 사고 잠금모드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고 있는지도 몰랐다는 거예요.

건조기는 세탁기 위에 직렬로 설치가 되어 있고 저 외에는 아무도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아요. 아이들 손이 닿지 않는 놓여있고 남편은 버튼 한 번 누를 일이 었는데 왜 잠금 모드가 되었는지 미스터리 합니다.

저절로 잠금모드가 작동이 되었어요. 지난주에는 저절로 음소거가 되어있었는데, 음소거는 작동 버튼 옆이어서 건조기를 사용하다가 모르고 눌었다고 해도, 감금 모드의 원인은 도저히 찾을 수 없었어요. 이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되면 AS를 신청해야 될 것 같아요.

 

갑자기 잠금 모드가 설정되어 당황하신 분들께 감금 푸는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